본문으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메뉴로 바로가기

공지사항

home 알림마당 공지사항
"경기도 도시재생지원센터-광명시 청년동, 업무협약 체결" 상세페이지

제목, 작성자, 작성일 내용 정보를 제공합니다.

경기도 도시재생지원센터-광명시 청년동, 업무협약 체결

  • 작성자시스템
  • 작성일2024-05-24
  • 조회수260



[메트로신문] 경기도 도시재생지원센터와 광명시 청년동은 '경기 더드림 재생 서비스랩'에서 도시재생 활성화 및 청년 사업 운영과 홍보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23일 체결했다고 밝혔다.


경기도 도시재생지원센터와 광명시 청년동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'청년 사업 운영을 위한 동반관계 구축' '도시재생 활성화를 위한 상호 협력' ' 오프라인 사업 홍보 협력' 등 상호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.


양 기관이 우선 협력하여 추진하기로 한 경기 더드림재생 서비스랩의 청년의제 발굴 프로그램 '일상을 곱씹는 시간(오후 7시)'은 25일 오후 7시에 '경기 더드림 재생 서비스랩'에서 첫 번째 모임을 개최한다.


이 모임에서는 청년들의 꿈을 이루는 방안에 대해 논의를 하며, 청년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마을 의제를 발굴하게 된다.


'일상을 곱씹는 시간(오후 7시)'은 만 19세 이상 39세 미만 경기도민이 참가할 수 있으며, 향후 지속해서 모임을 진행할 예정이다.


2016년에 설립된 경기도 도시재생지원센터는 경기도 도시재생사업 컨설팅· 교육·행사 개최 등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, 2022년 설립된 광명시 청년동은 광명시 청년들의 문화공간 운영·역량 강화, 문화예술창작자 양성, 소통과 교류의 장 제공 등에 주력하고 있다.


경기도 도시재생지원센터는 경기도 최초로 광명시 거점시설인 어울리기 문화발전소 2층에 원도심 쇠퇴 지역 내 공동체를 회복하고 주민 생활 불편 해소를 목적으로 '경기 더드림 재생 서비스랩'을 구축하여 올해 2월부터 운영하고 있다.


경기도 도시재생지원센터 김종용 센터장은 "경기도 및 광명시 도시재생 발전에 있어서 광명시 청년 자원을 활용한 지역 내 청년 유입 및 네트워크 중심지로 거점공간 활용이 중요하며, 이를 위해 양 기관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" 라고 말했다.

이전,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.
이전글 이전 글이 없습니다.
다음글 경기도 도시재생지원센터 홍보대사 위촉

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?